본문 바로가기
미국 라이프/말보로

화이트 마운틴 단풍구경

by libresoy 2016. 10. 11.
728x90

오늘은 세계 3대 단풍 중 하나라고 하는 뉴잉글랜드 단풍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집 근처도 그림처럼 이쁜 곳이 많지만, 이번 주가 단풍 피크라고 하길래 단풍으로 유명한 화이트 마운틴 (뉴햄프셔)으로 갔습니다. 

화이트 마운틴은 여러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산맥이라, 하루만에 다 볼 수는 없어요. 

우리는 미국 동북부에서 제일 높다는 워싱턴 마운틴으로 갔습니다.

사실 워싱턴 마운틴보다, 가는 길 중간중간이 더 좋았어요. 차창 밖 풍경입니다.


아침 일찍 출발했어야 하나, 느지막히 출발한 탓에 가는 중간에 Tilton에 들려 점심을 간단히 먹었어요. 

Onions pub&restaurant이 리뷰가 좋아 들어갔는데, 음식도 깔끔하고 서비스가 좋았어요. 뭐 엄청난 맛집은 아니었지만 중타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3시간 정도 걸려서 도착한 워싱턴마운틴은 Cog rail이라는 트레인을 타면 정상까지 편안히 갈 수 있어요. 

가격은 인당 69불이었어요. 한시간에 한번 있으니, 도착시간 근처로 예매하시면 좋을 듯 해요. 현장구매도 가능합니다. https://www.thecog.com/ 

그런데 도착해보니, 산이 중간까지는 단풍이 들었는데 그 이후는 얼음왕국이더라구요. 

저희가 타고 갈 기차입니다. 세계 최초의 산을 오르는 기차라고 하네요ㅎㅎ 

워싱턴 마운틴은 경사가 급하기로도 유명한 산이라 하이킹보다는 낫지 싶어 탔습니다. 

현재는 디젤연료로 운행 되는데, 예전에는 석탄을 때어 증기로 운행했었다고 하네요. 지금도 아침 첫 차는 증기로 운행한다고 하구요, 쫌 더 비쌉니다 ㅎㅎ 

기차 기울기가 진짜 심해요. 똑바로 서면 넘어질 정도에요 ㅎㅎ

중반이 넘어서면서부터는 눈꽃(rime ice)이 잔뜩 피었습니다. 

원래도 날씨가 춥고, 변덕스럽다고 유명한 곳인데 얼마전에 눈도 왔었다고 하네요. 

정상에 도착해 보니, 여기는 거의 남극 기지 수준이네요.

혹시나 가시는 분들은 꼭 한겨울용 파카랑 털모자, 장갑 가져가세요. 

남푠은 오늘따라 반팔에 가죽자켓 입고 가서는 춥다고 급하게 기념품 가게에서 담요를 사서 걸치고 있네요 ㅎㅎ

기차를 타지 않고 걸어서 내지는 차로 올라가시는 분들이 있던데, 제 생각에는 단풍구경 하실 거면 여기는 안오셔도 될 듯 싶네요.

바람도 너무 세고 가드레일 등이 잘 안되어 있어서 운전 잘 못하시면 위험할 것 같다고 합니다.

하이킹 역시 중간까지만 가시다가 내려가시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날씨가 하도 이상해서 종종 길을 잃어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내려가는 길은 석양이 져서 너무 이쁘더라구요. 

기차안에 가이드가 이것저것 설명해도 다들 사진찍느라 바쁩니다 ㅎㅎ


추운 곳에서 덜덜 떨다가 내려오니 벌써 밤이네요.  

혹시 가실 분들은 옷 든든히 챙겨 입고 가시고, 근처에 좋은 숙소들이 많아보이니 여유있게 1박2일 정도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