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라이프/말보로

[생활] SSN 없이 AMEX카드 발급받기

by libresoy 2016. 4. 30.
728x90

미국에서 SSN(Social Security Number) 이 없다는 것은..... 금치산자나 한정치산자가 된 것과 진배없죠 ㅜㅜ

우리나라로 치면 주민등록번호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미국에서 계실거면, 비자상태의 변화 혹은 그린카드 발급 등으로 SSN을 받을 기회가 오실 겁니다.

저는 크레딧 카드를 어떻게든 발급받아서 크레딧을 착실히 쌓다가 SSN를 발급받으면 그 때 쌓인 크레딧을 가져오려구요.


지난 포스팅에서 SSN없이 은행계좌 및 신용카드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AMEX(American express)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국에서 SSN이 없거나, 있더라도 크레딧이 낮아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분들께 유용한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이 방법은 한국이나 다른 나라에 있는 AMEX카드를 미국으로 트랜스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아멕스 카드가 있으신 분들께만 해당되는 글이 되겠네요. 


저는 싱가폴에서 아멕스 카드를 1년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그것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AMEX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1. 아멕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국가를 변경합니다.




2. 미국 아멕스 사이트에서 카드 타입을 고릅니다.



3. 원하는 카드에 'Apply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 시에는 본인의 영문 이름이 바로 나오지만, 혹시나 로그아웃 되었을 시에는 화면 상단에 'I'm Already a Card Member'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하세요. 



5. 아래와 같이 이름이 나오게 되구요, 빈칸을 채우시면 됩니다. 

  SSN은 옵션사항이므로 스킵하시면 됩니다.



6. 주소와 기타 사항을 적고 나면 연봉을 쓰는 란이 나옵니다.

  저도 이 때 조금 고민 했었는데요, 그냥 6만불 썼습니다.

  Income Source도 Others로 하였구요.

  아무 문제 없이 카드 발급 되었구요, 카드 한도는 $5,000/월 입니다. 아마 6만을 그냥 12개월로 나눈 듯요 ㅎㅎ


  혹시 저처럼 호텔이나 항공사 제휴카드를 발급받으실 거면 회원 번호는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

  없으시면 카드 가입과 함께 자동으로 가입된다고 하네요. 



7. 이렇게 하면 서류 접수는 끝이구요, 아마 다음 날 정도 전화가 올 겁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요.

이 때 필요한 것이 은행 계좌입니다. 

저는 아멕스 직원이 BOA에 전화해서 본인 인증을 했습니다. 3자 통화라고 하나요? ㅎㅎㅎ

본인 인증 이후에는 바로 승인 나서 승인이메일 받고 카드는 내일 도착이라고 하네요. 


은근히 미국생활 초기에 크레딧 부족으로 신용카드 리젝나는 경우가 많은데, 아멕스 카드 가지신 분은 이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