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수의사 준비/영어시험

링글 사용기

by libresoy 2021. 5. 26.
728x90

CPE준비를 하면서 영어를 걱정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을까요?ㅠㅠ
스터디그룹을 하면서 간단한 질문조차 제대로 못하고, 설명을 할때면 알고있는 약이름도 기억이 안나는 총체적 난국속에 영어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영어튜터를 하였는데, 스케쥴 잡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이분은 수업중 고쳐야 하는 부분은 받아적어 고쳐서 알려주십니다. 또한 글쓰기 숙제도 내주시고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었으나 아이들과 생활하는 엄마로서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더 알아보다 발견한 곳이 바로 링글!

캠블리나 기타 다른 영어 튜터 사이트들이 많은데 링글을 선택한 이유는 링글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이 너무 맘에 들어서였습니다.
일단 선생님들이 많고, 리뷰에 따라 선생님을 고를수가 있습니다. 선생님이 많다는건 수업시간도 많다는것! 그리고 24시간 전까지 페널티없이 수업 캔슬이 가능하다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중에 말한것이 다 스크립트로 저장되어 복습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내가 말한것을 분석해서 속도는 어떤지, filler words는 얼마나 쓰는지, 다른 단어는 어떤걸 쓸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수업 끝나고 스크립트 보면서 정말 절망을 하지 않을수 없지만, 지피지기라고 제가 어느 수준인지 정확히 알려주니 계속 공부할수 있는 동기부여는 확실히 됩니다.
저는 CPE 준비를 위해 링글에 있는 수업자료로 수업을 하는것보다 프리토킹을 선호합니다. 질병을 하나 정해놓고 선생님을 보호자인것처럼 해서 수업을 하는데 SAM1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머리로는 알 것 같은데 입밖에 내지 않으면 당최 어떨때 무슨 용어를 써야하는지 실전에서는 생각이 안나더라고요. 시험때까지 되도록이면 많은 케이스를 연습해보고 갈 계획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체험으로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https://www.ringleplus.com/en/student/landing/home?referralCode=8c54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