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수의사 준비/서류준비

미대사관 근처 프린트가능한 곳 + 준비사항

by libresoy 2016. 5. 27.
728x90
비자인터뷰시 프린트해갈것이 많죠? Appointment confirmation, DS 160 등이요.
저는 이번에 appointment confirmation 인쇄하는것을 깜박해서인터뷰날 아침에 완전 고생했어요. 
혹시나 저처럼 생활치매(?)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올립니다.

1. 킨코스 종로센터 (Kinko's)

종각역 1번출구에서 직진하시면 2번째 건물(농협건물) 2층에 있습니다.
저는 2층인지 모르고 한참 헤맸어요. 
들어가시면 컴터가 있고 인터넷 접속하셔서 뽑으시면되요. 인터넷 요금이 따로 있지만 인쇄만 하실경우 면당 100원씩만 받고 인터넷 비용은 따로 청구안하더라구요. 
물티슈도 돈받던 싱가폴에서 살아서 그런지 한국의 이런써비스에 감동받았습니다.

2. 오피스알파 
대사관 바로 옆 골목에 있습니다.
이곳은 인터넷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컴터는 있고 인쇄요금은 면당 100원입니다. 참고로 주인분이 이런손님들 그닥 달가워하지는 않으시는듯요.

3. 대사관 근처 여행사 등
오피스알파 근처에 여행사나 비자대행사에서도 프린트 가능합니다. 다만 금액이 좀 나가는듯요. 한곳에 들러 물어보니 노코멘트하시네요ㅎㅎㅎ

혹시나 사진 안가져오신분들은 지하철이나 대사관 근처에 사진관이 있으니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요.

그리고 케바케이긴 하지만, 공식적으로 인터뷰시 1개 핸드폰과 이어폰 외에 다른 전자기기는 대사관으로 가지고 들어갈수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보조배터리도 안되요. 지하철에 있는 라커등을 이용하시는게 좋을듯요. 안그럼 들어갔다가 쫓겨날수도 있어요. 

저는 F-2비자였는데, 뭐 별다른 것은 안물어보더라구요. 서류만 잘 챙겨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