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수의사 준비/서류준비

ECFVG 서류 접수 팁 - 학위증, 성적증명, 공증

by libresoy 2016. 8. 12.
728x90

저처럼 혼자서 똑 떨어져서 서류를 접수하시는 분들께 팁아닌 팁을 드릴께요. 


1. Diploma (학위증 이지만, 졸업장과 영문졸업장을 말합니다)

도대체... Diploma 란 무엇인가..... 

학교에서 관련서류에 이놈의 diploma는 없는데, 대체 어디서 구해야 하나 걱정했었는데, 학교 행정실에 가면 다 해결이 됩니다. 

다만 Diploma에는 학장님 싸인이 들어가야 해서 졸업증명 같이 바로 띡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문의하시고, 관련 서류같은 것을 이메일로 보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전 출국 전날 서류 떼러 학교 갔다가, 미리 연락 안했다고 행정실 직원분께 혼이 났네요. 

뭐 졸업 전이나 후나 학교는 영~~ 저랑 안맞네요 ㅋㅋㅋㅋ

수정합니다. 졸업 시 주는 졸업장과 영문 졸업장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복사해서 학교 행정실 혹은 공증사무소에서 원본확인 도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공증사무소 가면 돈 내야 하니까 성적증명서(한글,영문) 발급받으실 때 행정실에서 원본대조필 도장 받으시면 좋을듯요. 

성적증명서에도 도장 꼭 받으세요. 


2. 영문? 한글? -> 둘 다 필요! 

이건 100퍼 제 실수 인데요. 학위증과 성적증명서는 영문판과 한글판 두개 다 필요합니다. 

전 영문판만 넣었더니 지금... 학위증과 성적표 둘 다 문제가 있다고 뜨네요 ㅋㅋㅋ

학교 행정실에 연락해서 한 번 더 혼나야 접수가 끝날 것 같네요. 

인생이... 회사를 다니던 안 다니던 달라지는 게 없다는 ㅠㅠ

*update : 한글 학위증은 졸업장을 말한다고 하네요. 졸업 증명서가 아닌 졸업장 사본을 제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Application 공증

한국에서는 학교행정실, 공증사무소 등에서 공증 혹은 도장(직인) 받으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아무 은행에 가서 해달라고 하면 해줘요(무료). 영사관 등은 가도 소용이 없습니다. 한국서류가 아닌 미국서류라 본인들이 해줄 수 없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