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수의사 준비/ECFVG - BCSE

플로리다 렉쳐 동영상 사이트

by libresoy 2018. 4. 7.
728x90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사실 얼마 전에 시험을 봤는데 이번에도 떨어졌어요;;

수능준비할 때 그러더라고요, 재수하면 사랑을 알고, 삼수하면 인생을 알고, 사수하면 출제경향을 안다고 ㅋㅋㅋ 

4수까지는 아니지만 두번 보고나니 bcse 준비를 어떻게 해야되겠다 싶은 부분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


저는 현재 zuku review 를 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문제는 절반정도 풀었습니다. 정답률은 60-70% 가 나오는데 틀린문제가 반복적으로 나오다 보니, 나온문제는 확실히 아는데, 주쿠에서 커버하지 못한 부분은 제가 아예 공부를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처럼 학교를 떠난지 너무 오래되었거나, 학교때 공부한 생각이 아예 안나시면 전반적인 내용을 먼저 훑고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이 쉽지 책을 어떻게 봅니까... 요즘 뉴스도 글밥이 많아 카드뉴스를 보는 세상인데 ㅠㅠ 

뭐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navle를 준비할 때 florida lecture 를 많이 참고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Navle 준비를 위해 플로리다 대학 교수님(?)들이 아주 성심성의껏 과목별로 강의를 하신 것을 어떤 분이 잘 정리를 하셨더라고요. 그런데 너무 요약본이라 공부하기가 쉽지는 않아 검색을 하던 중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http://www.vetvideos.com/p/navle.html

화질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요약본과 같이 보니 이제야 좀 읽을만 하더라고요 ㅎㅎ (이러고 동영상 15분 밖에 안보고 글부터 올리고 있네요 ㅋㅋ)


그럼 다들 준비 열심히 하셔서 저처럼 ecfvg에 헌금하지 마시고, 단번에 붙으세요. 화이팅!!




'미국수의사 준비 > ECFVG - BC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VLE, BCSE 대비 참고서적  (7) 2018.01.05
BCSE 시험 간단후기  (6) 2017.09.23
혈액응고 관련 자료  (0) 2017.05.04
임상병리학 추천 웹사이트  (3) 2017.05.02
BCSE 드디어 접수!  (3) 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