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라이프/Becoming Mommy

다이퍼 케이크(기저귀 케이크) 쉽게 만들기

by libresoy 2017. 2. 28.
728x90

ㅎㅎ 베이비 샤워에 필수품! Diaper cake을 만들어 봤어요. 셀프 베이비 샤워인만큼 다이퍼케이크도 셀프로!!

아래와 같은 다이퍼케이크를 생각하며 다이퍼케이크 만들기에 돌입해 봅니다 ㅎㅎ



유튜브나 구글에서 보시면 다양한 다이퍼케이크 만드는 동영상이 있어요.

https://youtu.be/9Ox5Hv-0fhA

위에 링크는 가장 기본적인 다이퍼케이크 만드는 법인데, 이 방법은 고무줄도 많이 필요하고 잔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에요.

하나한 일일이 기저귀를 동그랗게 말아야 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그냥 여러개를 겹쳐서 말아 주는 방법이에요.

http://www.sassysanctuary.com/2012/04/babee-shower-week-how-to-make-diaper.html

위 싸이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죠 ㅎㅎ


준비물

- 기저귀 대략 30개 이상

- 고무줄 여러개

- 데코용 리본

- 장식용 인형이나 이쁜 가제수건







방법

1. 기저귀 하나를 돌돌 말아 고무줄로 묶어 줍니다. (중심 역할)

2. 이 기저귀를 중심으로 5~6개의 기저귀를 살짝씩 겹쳐서 둘러주고 그 위를 고무줄로 묶어 줍니다. (2번 째 중심)

3. 2번 째 중심에 기저귀 15~17개 정도를 살짝씩 겹쳐서 둘러주고 큰 고무줄로 묶어 주면 됩니다. ->1층 완성

4. 1-2를 반복해서 케이크 2층을 만듭니다.

5. 나무 젓가락 등을 이용해서 중심을 잡아줍니다. 이래야 1층 2층이 분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ㅎㅎ

6. 제눈엔 이것도 이쁘지만 노란 고무줄이 안보이는 것이 낫겠죠? Michaels에서 산 이쁜 리본으로 케이크 주변을 둘러줍니다.

7. 3층에는 여러 가지로 데코를 하는 것이 좋아요. 보통 인형이나 큰 리본 등으로 하는데, 저는 애기용 수건 선물받은 것을 돌려서 장미를 만들었어요. 장미같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ㅎㅎㅎ 다 만드는데 총 30분도 안 걸리는 초간단 기저귀케이크 완성입니다!!


아래가 완성샷이에요!

베이비 샤워 테이블에 올려놨는데, 인사말이었겠지만 사람들이 이쁘다고 해줘서 기분 완전 업!!

우리 감동이도 감동 좀 받았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