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라이프/Becoming Mommy

셀프 베이비샤워 후기

by libresoy 2017. 2. 28.
728x90

지난 토요일에 기숙사 라운지에서 베이비샤워를 했어요!!

베이비샤워 준비에서 제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은 데코레이션과 게임준비였어요. 기숙사 라운지가 은근 썰렁한데다가, 서로 잘 모르는 사람들끼리 모이기 때문에 게임없이는 좀 뻘쭘한 상황이 펼쳐질 것 같았거든요.;;

제가 생각한 데코는 중앙에 포토존 처럼 paper fan과 banner로 벽면을 꾸미고, 테이블에 Diaper cake과 컵케이크 스탠드를 세우는 거였어요.

중앙 포토존 옆으로는 게임테이블과 사인업 테이블 등을 만들고, 케이터링한 음식은 라운지 안 쪽 주방에 준비하면 될 것 같은 느낌같은 느낌?! ㅎㅎ


1. 데코 준비

- Landisun Wedding, party fans and tassel set  : $9

- Costco Table cloth (7pcs) : $5

- Oh Baby banner print from internet : free

- Cupcake stand : $9





2. 게임 준비 -> 게임설명 : http://www.beau-coup.com/baby_shower_games.htm

2-1. Onesie station

- Onesie 18pcs (다양한 사이즈) : $35

- Tulip fabric markers : $15

- Template from internet : free



2-2. Name that Poop!

- 기저귀 5-6개 : 웰컴박스 선물 활용

- 각종 초콜릿 : $15

- 답지 template : 직접 제작


2-3. Guess the mother's measurement (막달인데 99cm면 괜찮은 거죠? ㅎㅎ)

- ikea 줄자 : free

- 털실(yarn) 



2-4. Tinkle in the pot (참가자들의 초상권 보호를 위해 얼굴에 스티커처리 했어요 ㅎㅎ)

- 고무풍선 : $1

- 25센트 여러개

- 종이컵 또는 bowl

 

이것 말고도 원래 기저귀 만드는 게임도 하려고 했는데 아침에 휴지를 집에 두고 가는 바람에 못했어요.

그것도 엄청 재밌었을텐데ㅠㅠ 둘째 베이비샤워 때 해야겠어요!!


음식은 진고개 케이터링 했었는데 금액대비 훌륭했던 것 같아요.

Potluck스타일로 안하고 음식준비하셔야 하면 그냥 케이터링 하시는 것이 호스트도 손님도 편할 것 같네요 ㅎㅎ


혹시나 궁금하신 사항이나 자료 필요한 것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