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독성 라이프

화학물질 없는 세탁세제 만들기

by libresoy 2016. 10. 4.
728x90

요즘 한국은 치약때문에 말들이 많더라구요. 

생활에 편리함을 준다고 환영받던 화학제품들이 이제는 체크해야 할 경계대상 1순위인 것 같아요.

미국에서도 화학제품의 독성때문에 케미컬 프리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저는 생활에서 노푸와 코코넛치약, 자연세제 등을 만들어 사용 중이에요. 

가격도 저렴하고, 환경과 내몸에 좋다는 생각에 귀찮아도 하게 되네요 ㅎㅎ

 

제가 만드는 세제는 보락스(붕사) 없이 만듭니다. 독성이 있다는 내용이 있어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럼 케미컬 프리 세탁세제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1. 준비물

-  캐스틸 비누 (올리브 오일로 만들어진 비누) : 1개, 대략 140~150g

-  워싱소다 (탄산 나트륨) : 1컵

-  베이킹소다 (탄산수소나트륨) : 반컵

-  구연산 : 반컵

-  천일염(입자 굵은 바다소금) : 1/4 컵

 

2. 만드는 방법 & 사용법

-  캐스틸 비누는 굵은 체 등을 이용해서 갈아줍니다.

-  모든 재료를 섞어주고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  습기가 있으면 굳어져서 사용이 힘들므로 습기제거제가 있으면 같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  만들어진 세제 1~2 Tbsp 을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