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체 오늘뭐먹지

집나간 입맛 잡아오는 마약고추조림

by libresoy 2020. 3. 26.
728x90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으니 배는 출출한데 입맛은 없는 요상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렇게 입맛이 없을때 가장 좋은 반찬! 고추 조림이 되겠습니다ㅎㅎ

준비물 - 할라피뇨 10-15개, 멸치, 간장, 액젓, 설탕

씨를 뺀 할라피뇨를 분쇄기(?)에 넣어 갈아줍니다.
약간 입자가 살아있게 갈아준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갈은 고추를 볶아줍니다.

이때 고추의 매운기 때문에 기침이 엄청 나와요. 코로나는 아닙니다!!ㅎㅎ
어느정도 매운기가 사라지면 여기에 멸치도 투하해줍니다. 전 한줌 정도 넣었어요.

여기에 간장, 액젓으로 간을 하고 설탕을 약간 넣어서 단맛까지 첨가해주면 완성!!
간장과 액젓은 대략 2:1 정도로 하였어요. 정확한 계량필요없이 미각에 맡기면 됩니다.

이게 왜 마약이냐면, 계속 생각나요ㅠㅠ
그리고 어떤 음식에도 찰떡궁합입니다.

1.김밥에 넣으면 멸추김밥
2.각종 쌈에 쌈장대용
3.각종 국/찌개에 다대기
4.밥에 비비면 고추비빔밥

집에만 있어 지루한 일상에 고추로 킥! 좀 주자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