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체 오늘뭐먹지

7월 9일 김밥+해물라면, 초계탕

by libresoy 2016. 7. 10.
728x90

어제 점심으로는 김밥과 해물라면을 먹었어요.
한국 김밥은 어디서든 구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직접 해먹는게 더 빠르고 맛있어요ㅎㅎ


먼저 계란과 햄을 준비합니다. 둘 만 있어서 티셰프 프리타타/오믈렛 팬만 사용해도 충분하네요ㅎㅎ 햄은 코스트코에서 파는 세장짜리 햄 사용했어요. 미국에서 파는 한국 김밥용햄은 고기가 하나도 안들어간 생선햄이더라구요. 어묵에 고기향 넣은 거라서 김밥용햄은 사용 안하고 있습니다. ​


내용물이 단촐하죠?? ㅎㅎㅎ 시금치 나물과 계란, 햄, 우엉, 단무지 입니다. 하지만 남푠의 김밥마는 스킬이 거의 김밥헤븐 수준이라 이렇게만 넣어도 엄청 맛있어요ㅎㅎ​


해물라면은 라면에 비제이(BJ's) 에서 파는 씨푸드메들리를 첨가했어요ㅎㅎ 한결 시원한 맛이 난답니다.


저녁은 초계탕을 했어요. 코스트코에서 사온 오가닉 닭 가슴살의 유통기한 임박으로 급 처분 했습니다.
닭 가슴살에 물, 마늘, 생강, 대파, 후추를 넣고 팔팔 끓입니다. 삶은 닭가슴살은 쭉쭉 결대로 찢어서 준비해 놓으시구여, 육수는 차게 식혀놓으세요. 저는 급하게 하느라 얼린 냉면육수랑 섞었더니 냉면맛이 나더라구여;;;;
오이도 채썰어서 식초 설탕 물에 절여 놓고, 적양배추 채썬것과 같이 내었어요.
소스는 겨자, 식초, 설탕, 소금으로 만들었습니다. 육수에 섞을거라 좀 강렬하게 만드는 것이 좋아요.

그럼 다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